이런 저런 이유로 한동안 해외 여행을 하지못했는데
어쩌다 기회가 생겨
지난 6. 11 ~ 19일까지 북유럽 4개국을 다녀왔어.
핀란드 헬싱키에서 시작해서 스웨덴, 노르웨이, 덴마크를 여행했다.
노르웨이의 산악열차 안에서, 빙하박물관에서는 한국어로 된 설명을 볼 수 있었지..
거리에서 현대와 기아차를 많이 볼 수 있었고
길거리에서 만난 중학생들은 태권도를 예기하고 K팝을 알더라
우리의 국력이 커졌음을 확인하기도 하며 그렇게 여행을 했다.
돌아와서는 6월 정모에 잠깐 얼굴내밀기는 했지만 한동안 시차적응에 어러움이 있었고
넓은 땅, 온통 푸른 초원, 차창밖으로 보이던 눈쌓인 산들
어디에나 줄줄 흐르는 맑은 물, 호수의 나라들..
정리되고 깨끗한 환경.. 내가 보고 온 북유럽의 풍광들였어.
사진을 찍을 만한 진득한 시간이 없어 마음바쁘게 담고 차창밖으로 찍은 사진도 있으니
사진 별루지만 내가 다녀온 흔적이니 여기 두고 갈려고..
출처 : 54년 말띠
글쓴이 : 은별 원글보기
메모 :
'여행길에서.' 카테고리의 다른 글
| [스크랩] 국내 숨은 여행지 콕콕 7 (0) | 2012.08.02 |
|---|---|
| [스크랩] 북유럽 여행중에 본 풍경들... (0) | 2012.06.30 |
| [스크랩] 무학산 둘레길.. (0) | 2012.05.30 |
| [스크랩] 통도사 서운암, 극락암에 내려앉은 봄 빛 (0) | 2012.05.08 |
| [스크랩] 23명의 튀니지 여행의 발자취 (0) | 2012.04.09 |